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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K-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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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고금리와 세계적인 경기 침체는 혁신 제품으로 꼽히는전기차 수요부터 ‘뚝’ 떨어뜨렸습니다.
(2)시판 뉴스 ECONOMY
(3)세계 1위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의 주가가 연초부터폭락을 거듭하는 것도 이런 위기감 때문입니다.
(4)시뉴스 CONOMYI
(5)롭 하워스 US뱅크 수석 투자전략 책임자
(6)미국의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실제로 증가하지 않고|있습니다. 테슬라 같은 ‘기술 혁신’ 회사의 가장 큰 도전 과제는
(7)시ECONOMY뉴스
(8)결국 그 혁신을 자동차를 통해 판매해야 하고 자동차의
(9)’수요가 약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10)후방 산업인 배터리 업계 역시 전기차 수요
(11)둔화와 함께 위기를 맞았습니다.
(12)2023년 4분기
(13)주요 배터리 기업 실적
(14)직전분기 대비
(15)LG에너지솔루션 3,382억원 53.7%+
(16)삼성SDISK온2,261억원 45.1%
(17)흑자전환 실패 전망
(18)국내 배터리 제조사들은 지난해 4분기 들어 나란히
(19)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20)시큐스 ECONOMY
(21)예상치 못한 부진은 아니지만, 배터리 업계가 현재 위기를
(22)돌파하기 위해 고를 수 있는 선택지는 많지 않습니다.
(23)시급스 ECONOMY
(24)에너지 정보
(25)충전 패료 배의착장 설정
(26)금속 출전 100%
(27)충전 관리
(28)ECD 드라이닝출발 시간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29)전기차 대중화를 막고 있는 주행거리 등의 문제는
(30)당장 개선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31)시뉴스 ECONONY
(32)기술 혁신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장시간이 소요될 것
(33)|같고요.한 번에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길지 않다면 자주
(34)윤영수 KU-KIST 융합대학원 융합에너지공학과 교수
(35)충전할수 있도록어떤인프라를 개선해서 저희가 문제를
(36)해결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37)미국 진출하는 中 배터리
(38)이브에너지 다임러 등과 합작
(39)CATL포드와 기술 라이선스 계약
(40)폭스바겐 최대 주주로 바꿔 美 공장
(41)|여기에 중국의 배터리 제조사들은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42)진출하는 中 배터리
(43)CATL 포드와 기술 라이선스 계약
(44)궈시안 폭스바겐 최대 주주로 바꿔 美공장 설립
(45)주요완성차 업체시 장에합작법인을 세우고들과
(46)속속미국진출하고 있습니다.
(47)맞물려치러질 미 대선 결과와월11데 덮친 격으로 오는친엎
(48)니다.제기고있습되|전기차 보조금이축소거사라질 우려도나
(49)지극규스 ECONOMY
(50)조동희 계경제학과 교수명대학교
(51)만일트럼프후보가집권까지 하게 된다면 IRA에 대해서
(52)변경하려시는는최한하지 않을까 나아가서는
(53)조동희 계명대학교 경제교수학과
(54)폐지까지도검토하지않을까 라고 저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55)시뉴스 ECONOMY
(56)미래핵심기술로 우뚝 선 배터산업리연초부터이
(57)|잇단악재부에딪히숨을 고르는 가운데며
(58)*영상편집|오훤슬기
(59)그래픽 | 최재용자막뉴스 정의진
(60)|
(61)어떤 카드로 반전을 꾀할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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