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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요뉴스 사회
(2)[단독] 게임업계 ‘사상검증·성인지
(3)감수성’ 실태조사 추진
(4)입력 2023.12.07. 오후 7:22 수정 2023.12.07. 오후 8:38
(5)박상혁 기자 TALK
(6)1) 가가가가 ⑤
(7)내년 게임업계·이용자 실태조사에 관련 항목 조사
(8)전문가 논의 후 최종 확정
(1)게임업계 여성 이용자와 종사자들을 향한 남초 온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라인 커뮤니티의 집단린치가 이어지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중단했던게임 이용자들의 성인지감수성과 종사자들의 사상검증 피해 실태조사를 재추진하겠다고 밝혔다.
(3)콘진원은 7일 여성신문에 “내년에 진행할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에서 게임 이용자들의 성인지감수성을, 게임업계 실태조사에서 종사자들의 사상검증피해를 묻는 문항을 추가하고, 사상검증의 경우 심층 인터뷰를 통한 질적 조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문가 회의에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4)문) 다음 문항에 대해 귀하의 생각과 가장 일치하는 보기의 번호를 골라 주십시오
(5)(단위 % n-2,174
(6)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은 편이다그런 편이다. 그렇다
(7)5점 제균
(8)게임 내 악당 캐릭터의상은주로 남성인 것이 일반적이다
(9)게임 내 여성 캐릭터의 외모와 몸에는
(10)매력적이어야 한다
(11)게임 내 여성 캐릭터는 강할수록최상의 노출도가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12)게임 내 스토리에서 위기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캐릭터는 이상인 것이 일반적이다
(13)플레이어의 설명에 따라 적절한
(14)캐릭터의 직업이나 역할이 있다.
(15)팀을 구성해서 게임
(16)여성 플레이어가 있으면 패배자들이 높다
(17)게임대회(리그)는 성별을 구분해서개최되어야 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10/0000112605?sid=102
문체부 산하 기관인 콘진원에서
게임업계 사상검증, 킹인지 갓수성 실태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