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큰손은 3~4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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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지출 규모 증가세를 가장 앞에서 이끈 건 ‘리니지M’이다.
(2)작년 4분기에 이어 이번에도 지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오딘 :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리니지2M’ 등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와 카카오게임즈의 게임이 뒤를 이었다.
(3)상위 순위에 오른 게임들은 모두 30~40대 남성 이용자의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게임이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4개 게임 모두 남성 이용자의 비율이 70%에 육박한다. 30~40대 이용자 비율도 전체 이용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4)30~40대 남성 이용자들의 구매력이 이번 역대 최고치를기록한 분기별 지출액의 바탕이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실제로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월 리니지M,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리니지2M 등의 1인당 월평균지출액은 약 28만6000원이다. 1위를 기록한 리니지2M은 42만3936원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https://www.google.com/amp/s/mbiz.heraldcorp.com/amp/view.php%3fud=20230509000769

리니지2m 1인당 지출 42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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