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드디어 입 연 조진웅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N 대중문화
(2)홍범도 논란에 조진웅 “답한다는 자체가 처참하다”
(3)입력: 2023-09-10 15:36:35수정: 2023-09-10 16:30:40
(4)뉴스 in
(5)오전 07:30
(6)[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우리사회를 뒤덮은 홍범도 장군논란과 관련해 배우 조진웅이 “어이가 없어 웃는다”며 답답한 속내를 내비쳤습니다.
(7)조진웅은 홍범도 장군과 깊은 인연이 있습니다. 영화 ‘대장김창수’ ‘암살’ 등에서 독립 운동가로 출연한 바 있는 데다,특히 홍범도 장군 유해 국내 봉환 과정을 국민특사 자격으로직접 함께 했습니다. KBS1 다큐멘터리 ‘국민특사 조진웅, 홍범도 장군을 모셔오다’에 이 모든 과정이 담겨 있습니다.
(8)이를 계기로 조진웅은 홍범도 장군 파묘식과 유해 봉환식을함께 하고 장군 이름이 명명된 거리, 장군이 마지막을 보냈던 고려극장, 동포들과 함께 묻혔던 묘역 등을 돌아보는 등장군의 발자취를 확인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조진웅은 “사람이 어떤 상황에 대한 의견이나 생각을 말할
(2)때, 혹은 어떤 질문이나 의구심과 논란으로 말미암아 회자되어 구설이 될 때, 논제가 정확하고 보편 타당해야 한다”고 전제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이 상황은 정상 범주에서 논리 준함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며 “내 스스로가 이 질문에 답을 한다는 자체가 너무나도 처참하다”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3)조진웅은 현재의 논란을 만들어 낸 책임자들에 대해서도 따끔한 일침을 가했습니다. 그는 “질문의 발생자들이여, 진정그대들은 목숨 걸고 이 나라를 일구게 한 선조 선배들의 큰뜻을 헤아려나 보았는가”라며 “목숨을 담보로 지켜낸 이 땅에 우리는 당당하고 있는가, 이런 감정적 호소가 지금 이 시기에 마땅한 읍소인가”라고 물었습니다.
(4)그러면서 “난 가슴 아프지도, 주먹으로 맨땅을 치는 일도, 술을 먹고 한탄하지도 않을 것이다”이라며 “그저 웃을란다. 어이가 없어 웃을란다. 참 웃퍼서(웃기고 슬퍼서) 고개를 들 수없어 웃을란다”고 한탄했습니다.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