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MBC뉴스데스크
(2)’원폭 불바다’에 바비…일본 “배려 없다”
(3)할리우드 영화 ‘바비’가 아직 개봉도 하기 전인 일본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4)히로시마 원자폭탄을 연상시키는 장면과 바비의 합성사진에 영화 배급사가 공개적으로 호감을 표시했기 때문인데요.
(5)일본 내에서 논란이 커지자, 배급사 측은 결국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6)’원폭 불바다’에 발끈
(7)뉴스데스크
(8)’오펜하이머’, 7월 21일 미국 개봉
(9)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의 원자폭탄 개발 과정을 박진감 있게 재구성한 할리우드 영화 ‘오펜하이머’.
(10)영화 ‘바비’
(11)같은 날 개봉한 영화 ‘바비’는 장난감 인형이 현실세계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코믹하게그려내며 영화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12)MBC’뉴스데스크
(13)바벤하이머 신조어 유행
(14)미국 개봉 직후 관객 수에서 액션 대작 ‘미션 임파서블’을 제치고 두 영화 모두 흥행에 성공하면서, 바비와 오펜하이머를 합친 ‘바벤하이머’라는 신조어까지 유행하고 있습니다.
(1)’원폭 불바다’에 발끈 이미지 텍스트 확인
(2)MBCN 스데스 K
(3)뉴스데스크
(4)그런데 영화 팬들이 만든 ‘바벤하이머’ 합성사진 때문에 영화 ‘바비’가 일본에서 때아닌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5)활짝 웃는 바비와
(6)원자폭탄 불바다 배경
(7)문제가 된 사진은 원자폭탄 개발자 오펜하이머가 활짝 웃는 바비를 어깨 위에 안고 있는데, 배경이 원자폭탄불바다를 떠올리게 합니다.
(8)바비 주인공과 버섯구름
(9)또 다른 사진에서도 유쾌한 바비 주인공과 함께 버섯구름이 등장합니다.
(10)영화 ‘바비’ 공식 계정
(11)잊지 못할 여름이 될 것
(12)영화 바비의 배급사가 SNS 공식계정에서 이 사진에 ‘잊지 못할 여름이 될 것’이라는 댓글을 남기면서
(13)일본인들의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1)’원폭 불바다’에 발끈 이미지 텍스트 확인
(2)1945년 여름의 히로시마 원폭이 연상되는 사진에 하트 이모티콘까지 표시하며 동조했다는 겁니다.
(3)뉴스데스크
(4)일본 영화감상 유튜버
(5)원폭 투하로 인한 버섯구름이라든지, 그런 걸 다루고 있기 때문에,웃고 있는 바비의 뒤에서 버섯구름이 올라가는,
(6)제정신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ppenheimer
(7)일러스트가 등장했습니다.
(8)[일본 영화감상 유튜버]
(9)”원폭 투하로 인한 버섯구름이라든지, 그런 걸 다루고 있기 때문에, 웃고 있는 바비의 뒤에서 버섯구름이 올라가는, 제정신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일러스트가 등장했습니다.”
(10)영화 ‘바비’의 SNS 투고에 대하여
(11)미국 본사의 배려가 부족한 점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12)불쾌하게 생각하신 분들께는 사과드립니다.
(13)워너브라더스 재팬 합동회사
(14)결국 바비의 일본 배급사는 어젯밤 급히 입장문을 내고, 미국 본사의 배려가 부족했으며 불쾌했던 분들에게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1)Nick=ㅁㅊㅈ 이미지 텍스트 확인
(2)그래서 미국인들에게 왜 “바벤하이머”가 불쾌한 밈인지알게해주기 위해서
(3)일본인들은 바비와 오펜하이머의 포스터를 9/11 테러와합친 밈을 밀고 있음
(4)그리고 미국 네티즌들은 의외로 잘만들었다고 퍼가고 있
(5)참고로 미국 네티즌들이 만든 9/11 테러 밈들: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미지 텍스트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