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이번 아시아나 사태 구라치다 딱 걸림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MBCNEWS + 구독
(2)[단독] “저 사람이 왜 저기에?”..비상문 열어 제압했다는
(3)범인 공항 밖에서 발견
(4)입력 2023.05.30. 오후 8:04 수정 2023.05.30. 오후 9:10 기사원문
(5)1) 가가 ㅁㅁ
(6)[단독] “저 사람이 왜 저기에?”..비상문 열어 제압했다는 범인 공항 밖에서 발견하MBC뉴스 31,387
(7)뉴스데스크
(8)자막 자동 ^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뉴스데스크]
(2)◀ 앵커 ▶
(3)이번에는 지난주 30대 남성이 항공기의 문을 강제로 열었던 사건과 관련해서 MBC가 단독으로취재한 내용 전해 드리겠습니다.
(4)사고 당시 아시아나 항공 측은 비상문을 열고 뛰어내리려던 이 남성을 제압한 뒤, 착륙 직후 경찰에 곧바로 인계했다고 밝혔습니다.
(5)그런데 아시아나 항공 측의 설명과는 달리, 해당 남성은 당시 아무런 제지도 받지 않고 공항을그대로 빠져나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6)심병철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리포트 ▶
(2)지난 26일 낮 12시 39분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비상문이 열린 채 대구공항에 착륙했습니다.
(3)착륙 직후 비상문 바로 옆 30대 승객이 안전벨트를 풀고 뛰어내리려 했습니다.
(4)이때 승무원들과 승객들이 함께 남성을 저지했습니다.
(5)[아시아나항공 관계자]
(6)”승무원이 손님과 함께 비상구 문을 연 손님이 내리려고 하는 걸 제압을 했다… 이 정도로만 말씀드릴게요.”
(7)그리고 213미터 상공에서 비상문을 연 남성을 항공 관련 법에 따라 경찰에 바로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8)<바로 체포가 이뤄졌습니까?> “네, 네, 그럼요. 저희는 경찰에 인계를 할 때까지는 우리가 보호를 하고 있어야 되잖아요.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이 왔을 때 바로 넘겨줬죠.”
(9)그런데 이 남성은 이상한 곳에서 목격됐습니다.
(10)국토부가 밝힌 비행기 착륙시간은 12시 39분.
(11)10분가량 지난 12시 50분쯤 승객들이 내리기 시작했는데, 낮 1시 3분, 대구공항 청사 밖 버스정류장에서 검은 모자를 쓴 남성이 앉아 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12)비상문을 열었던, 아시아나항공이 경찰에 바로 넘겼다는 그 남성이 청사 밖까지 나왔던 겁니다.
(13)착륙 직후, 비행기에서 뛰내리려던 이 남성을 승무원과 함께 막았던 한 탑승객이 길 건너편에서남성을 알아봤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권근환/아시아나항공 탑승객]
(2)”그 실신했던 승객이 벤치에 앉아 있는 거예요. 그 벤치 앞에 공항버스가 서는 시티투어 버스가서는 그 벤치였어요. 저 사람이 왜 저기 앉아 있지?”
(3)곧바로 체포돼 인계됐다는 항공사 측의 설명과 다른 겁니다.
(4)이 남성이 공항 밖에 나와 혼자 있었던 정황을 취재진이 제시하자 아시아나 측은 말을 바꿨습니다.
(5)[아시아나항공 관계자]
(6)”그때만 해도 이 손님이 문을 연 거는 몰랐어요. 그냥 이 손님이 비상구 바로 앞에 있으니까 이상상태가, 너무 놀라서 뛰어내리려고 해서 이제 승무원이 잡았고…”
(7)경찰에 확인한 결과 아시아나항공이 처음 경찰에 신고한 시각은 낮 1시 20분쯤.
(8)승객들이 비행기에서 내기기 시작한 낮 12시 50분으로부터 30분이 지난 뒤였습니다.
(9)남성이 공항 밖으로 나갈 때까지 항공사 측은 누가 비상문을 열었는지 파악하지 못했던 것으로추정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10)”당연히 구조 상황이었지, 그게 제압 상황이 아닙니다. (그 남성은) 사진에 보다시피 누워 있어요. 배를 까고… 그리고 승무원이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11)남성이 경찰에 체포된 과정도 우연에 가까웠습니다.
(12)아시아나항공 직원이 마침 버스정류장에 있던 남성에게 불편함이 없는지를 물었는데 이 남성이갑자기 비상문 레버를 작동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되묻자 그제서야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신고가 이뤄진 겁니다.
(13)국토교통부는 아시아나항공사의 대응이 적절했는지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경찰은 남성에 대해 항공 보안법 위반과 함께 상해 혐의를 추가할지 검토 중입니다.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