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요즘 아웃백 근황
(2)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연도별 실적
(3)(단위: 억원)
(4)*자료: 스카이레이크
(5)그래픽: 이지혜 디자인기자
(6)빕스, 베니건스, TGIF 등이 업계에서 망해가고 있는 동안, 혼자서 영업이
(7)익이 5년 사이에 10배 가까이 증가함.
(8)이게 왜 그런지 살펴 봤더니…
(9)스카이레이크 인수 이후 아웃백 주요 지표
(10)전체 매출 중 프리미엄 스테이크 비중
(11)<블랙라벨·토마호크 티본>
(12)2015년2020년
(13)냉동육 대비 냉장육 비중
(14)매장당 하루 스테이크 조리량
(15)이러한 사업전략으로 요식업 경험이 전혀 없던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는 5년 뒤 BHC에 아웃백을 2000억원 규모에 매각 시키는 초대박 거래를 성사 시키게 됨.
(16)1. 2016년, ‘아웃백 코리아’가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에게 아웃백을 50
(17)0억원에 매각함.
(18)2. 아웃백을 인수한 사모펀드는 우선 냉동 고기를 냉장 고기로 바꿔서 전반적인 메뉴의 질을 높임.
(19)3. 블랙라벨 스테이크, 토마호크 스테이크등 고급 스테이크 라인업을 출시하여 좋은 평가를 받음.
(20)4. 아웃백의 모든 직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함. 4대보험 가입도 의무화 시켜서 아웃백의 페이가 동종업계에 비해 약 20% 더 높음.
(21)5. 대신 그만큼 근무 강도도 높아졌지만, 직원들의 숙련도도 그만큼 높아
(22)지게 됨.
(23)6. 코로나로 인한 시장 변동을 잘 파악하여 배달 서비스 규모를 확대한
(24)것도 신의 한 수가 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