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롯데리아 명품버거가 사라지는이유.jpg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유머] (장문) 롯데리아 명품버거가 사라진 이유에 관한 고찰
(2)진지충 | 댓글: 29개 | 조회: 10361 | 2019-07-01 19:21
(3)최근들어 이유없이 인기제품들을 없앴다는 “롯데리아의 사라진 명품버거들”이라는 글이 많이 보이더군요.
(4)그런데 과연 이유없이 없앤걸까요?
(5)당연한 말이지만 회사는 기본적으로 이익을 추구합니다.
(6)잘팔리는 제품을 절대로 이유없이 없애지는 않는다는거죠.
(7)다소 긴 글이 될테니 심심한분들만 읽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8)보통 제품을 판매 중단하는 이유는 크게 4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9)1. 제품의 인기가 없어서 잘 안팔린다.
(10)2. 원재료값이 비싸서 이윤이 적다.
(11)3. 만드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조리에 어려움이 있거나 시간이 많이걸린다.
(12)4. 납품 업체와의 마찰이 생겼다.
(13)위 네가지로 분류하고 명품버거(?)가 사라진 이유를 보면 정말정말간단합니다.
(14)맛있는데 단종
(15)-> 인기가 없어서 단종.
(16)리브샌드는 데리버거 라인의 햄버거였지만 데리버거보다 단가가더 비싼 제품이었습니다.
(17)그 결과 사람들은 데리버거를 더 많이 찾게되었고 리브샌드는 인기가 적었습니다.
(18)결국 데리버거가 롯데리아의 주력상품으로 결정됨에따라 같은 라
(19)인의 인기적은 리브샌드는 단종되었죠.
(20)물론 고객 입장에서는 “그래도 다양성을 위해 살렸으면 좋지 않을
(21)까?” 하는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22)하지만 메뉴를 간소화하면 단순히 주문받고 조리하는것뿐만 아니
(23)라 유통과정에서도 굉장히 편해집니다.
(24)이는 여러모로 능률이 오르게 되고 곧 수익 증가로 이어지죠.
(25)그래서 같은 라인의 인기없는 제품인 리브샌드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26)맛있는데 또 단종
(27)-> 인기가 없어서 단종 + 만드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단종.
(28)사실위의 리브샌드나 아래의 라이스버거만큼 인기가 없는 제품은
(29)아니었으나…
(30)우선이 버불고기버거(그릴)와 새우버거패티(튀김)를 동시에거는
(31)사용해야합니다.
(32)각 패티의조리조리시간, 소스가 다르니 손이 두배로 가는 버방법,
(33)아패스트시다시피조리를 최대한 단순화하고 빠르게푸드에서는
(34)내는게가장중요합니다.
(35)그래어중간하게 인기없고, 또 어중간하게 손이 많이가는 이 불서
(36)새버거를 단종시켰으리추측됩니다.라
(37)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38)이것도 잘 팔다가 단종
(39)-> 납품업체의 사정으로 소스 공급이 불가능해져서 단종.
(40)유러피버거는 롯데리아 고가 햄버거 라인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언
(41)이었습니
(42)하지만…
(43)소스를납품하는 회사가 합병되면서 소스의 납품에 차질이 생겨서
(44)단종되었습니다.
(45)텐더그릴치킨버거
(46)맛있는데 또또 단종
(47)-> 납품업체의 사정으로 소스 공급이 불가능해져서 단종2.
(48)이텐더그릴치소버거의공급자도 위의 유러피언 버거의 소스스
(49)를 납품하업는체와같습니다.
(50)그러므로 같은 이유로 둘이 손잡고 같이 단종되었습니다.
(51)또한 패티를 균 일잡기 굉장 힘든히제하게익대로히는문제가 있고 버거 모양을데도
(52)메뉴였합고
(53)그래서당소스 공급문시아제가차후 단종되었을거라었더라도
(54)추측됩니다.
(55)이쪽은 유러피안과 달리 그렇게 인기도 많은편이 아니었다고
(56)야채라이스 불고기 버거
(57)만들기 힘들었는지 단종
(58)라이스버거류 사실 종는바꾸면서 15년가량 유지될정도로 장류를메뉴이자 대표메뉴였습니다.
(59)수
(60)초힘없으(…)과 밥이 들어간다는 독특함으기에는독성강한광고에햄버거라는 애국심형인기를 끌었습며국
(61)하지만 빵 대신 밥이라는 특이성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도 많았
(62)버거 자체에도 밥의 모양이 무너지기 쉽다는 큰 단점이 있었습니
(63)그도런사더불에공정을 지해야하고,다하는정어입장에서도 밥을 조달하기 위해 별리아측
(64)빵사을용버거보다 조리하기 힘들기 때문에 여러모로 애른
(65)물단지였습니다.
(66)다도했지만 결국 단종될수긴롯데상징리아의과버거굉장히 오랫동안 유지였기에
(67)되밖없었죠.
(68)그런데 여기서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69)”분명 댓글창에는 맛있었다는 반응이 많았는데 무슨 소리임?”
(70)정말론,로맛있다여겼던사람도없지않겠으나,
(71)대부추생각라고분억보정과 그에 힘업은 여론으로 만들어진 과장된 영광
(72)됩
(73)실사그라진 이후의 라이스버거류는 정말 안팔리는 메뉴였다고 합니다.제시관계자의들에하면기열풍
(74)(라스버거류뿐위리브 드,인의 터 넷 여 론샌불텐더그릴새버거,다 르게 매출제
(75)킨오징어버거 또한 현재버거,적히 고합니
(76)은굉다.)
(77)오징어 버거
(78)다른 모든 햄버거집에서 볼 수독보적인 맛이었는데 지들 멋는
(79)태로 단종
(80)-> 인기가 없어서 단종 + 원자재의 값이 올라서 단종.
(81)오징어버거는 특유의 매운맛과 싼 가격이 특징인 버거입니다.
(82)측 에 서 가 격 을 낮서 인기가 없진 않았으나…좋을 아 하 마는 니 아 의자주 먹기에는햄버겨였죠.지는데리착한메뉴로 돌리는 등 많이 밀어줘추고
(83)매운맛입좋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는
(84)꺼려
(85)그래서종국에는 메뉴판에도 사라지고 아는 사람만 먹는 버거가 되
(86)었습니다.
(87)하 지 재밌만 는 사 실 은평이 더 높아진다는겁 니인기가 떨어질수록 오히려이러니하게도
(88)오징어버거는 인기가 없어서 매장측에선 미리 만들 필요가 없습니
(89)주사람는갓 조리된 버거를 먹게 되니 만족감이은효과가 생기는거죠.문들
(90)증
(91)게재료인 오징어값이 매년 크게 오르는것도 한몫하리라 추측다가
(92)오징특징은 값싼 저가 메뉴라는건데도 판매량이 부진한어버거의
(93)상태였죠.재료데올랐다고 제품 가격도 올려버리면 상품성이 떨어판 단한거죠.
(94)값
(95)진다
(96)1. 롯데리아측도 바보가 아닌 이상 명품버거(…)를 이유없이 없애
(97)지는 않음.2. 대부분 단종되고 나서 여론이 좋아진거지 실제로는 잘 안팔리는
(98)품음
(99)3.유러피언과 텐더그릴은 소스 공급사의 문제로 판매 중단됨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