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던 배달앱들의 침체와 추락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자막뉴스 •
(2)물가 등락폭
(3)가공식품 10.4%↑ 생활물가지수외식 7.5% 1
(4)가공식품 가격은 10% 넘게 올라
(5)통계 작성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6)가공식품 10.4%↑ 생활물가지수
(7)외식 물가도 7.5%나 올랐습니다
(8)서민 음식의 대표주자 자장면은 지난해보다14% 정도 올라서 6천600원에 달했습니다
(9)냉면은 9% 올라서 1만원을 돌파할 정도입니다
(10)”이럴 바엔 포장”…배달비부터 줄인다
(11)먹거리부터 허리끈 졸라매야 하는 상황이 온 거죠
(12)”이럴 바엔 포장” 배달비부터 줄인다적게는 3천 원부터 많게는 1만 원까지 나오는배달비 낼 바에야 직접 가서 가져오겠다는 겁니다
(13)배달 음식 온라인 거래액은
(14)6개월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15)배달앱 3사의 월간 이용자는
(16)전년 대비 16.6% 감소했습니다
(17)자막뉴스 • %5
(18)우리 동네 맛집 배달 광고 ②
(19)채담팁 낮은 순
(20)예전엔 음식을 고를 때 ‘리뷰’를 많이봤다면
(21)이제는 ‘음식 가격’과 ‘배달료’가 우선이라는 겁니다
(22)하지만 실제 체감 물가의 둔화 효과까지
(23)나타날수있을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