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깡통전세 피해를 줄여보고자 만든 전국 깡통전세 감별기

0
(0)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전국 강동점 감별기
(2)대한민국 깡통 전세 위험지역을 알아봅시다.대한민국 전국 검색이 가능!원하는 지역의 단지명을 검색해 보세요
(3)v 도로명 주소 또는 빌라/아파트명을 입력해 주세!

이미지 텍스트 확인

(1)MBC는 잇따르는 전세 사기와 ‘깡통전세’ 피해를줄여보고자 ‘깡통전세 감별기’를 만들었습니다.
(2)2022년 전국의 모든 아파트와 다세대주택(단독 ㆍ 다가구주택, 오피스텔 제외)의
(3)전세·매매 실거래가 자료를 전수조사해 단지별 평균전세가율을 산출했습니다.
(4)현재 내 집, 혹은 앞으로 이사할 집의
(5)’깡통전세 위험도’를
(6)직접 확인해 보세요.
(7)※ 본 자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도시연구소와함께 분석한 자료임을 알려드립니다. 동일 평형대 매매가와 전세가가연계되지 않은 단지는 검색 화면에서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증여 목적 거래 등으로 통계가 왜곡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활용하고,전세가율이 낮더라도 다른 선순위 채권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임대차 거래시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9)※ 2023년 상반기 이후 전세가율 데이터도 향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주택도시보증공사
(2)보증사고 및 대위변제 금액
(3)결과적으로 주택도시 보증 공사(HUG)에서 대신 내준 보증금 총액이
(4)매년 폭증해 최근 3년간 1조 8천억 원에 달했습니다.
(5)결국 ‘깡통전세’ 사고에 공적 자금이 쓰인 셈입니다.
(6)정부는 지난해 7월 깡통 전세 문제의 전국 확산 가능성이 적다고발표했지만, 이 같은 추세라면 깡통 전세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것으로 우려됩니다.
(7)전문가들은 전세보증 가입을 위한 보증금 요건을 주택 가격의70~80% 미만 수준으로 낮추고, 세입자들이 주택 상황을 정확히 알수 있도록 정부가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임차인의 정보접근권을 확대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8)또, 임대인의 소유 주택수, 임대 주택수, 세금 미납 여부, 선순위 채권금액, 보증 가입 여부, 보증사고 여부 등의 정보를 공개하면, 암대인의보증금 반환 능력과 악성 임대인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9)1조 8천억원
(10)대위변제 금액
(11)9,241억원
(12)보증사고 건수

링크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http://dgdesk.mbcrnd.com/rentmap/#close-modal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