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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지에 보는 우리나라 명품 선호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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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한민국 사치품은 왜 성공적인가
(2)외모와 경제적 성공은 대부분의 다른 국가보다
(3)대한민국에서 더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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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다른 이들의 수입에 관심이 많은 나라 대한민국
(2)나의 사회적 지위를 지속적으로 측정
(3)한국과 중국 두 나라는 사치품을 ‘지위표시로 여기는 성향이 비슷하다.
(4)연봉 oooo 만원은 되야 한다.
(5)연봉 xxxx 미만은 결혼하지 마라
(6)이것이 곧 ‘대한민국에서 사회적 지위의 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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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치품 시장에서 집 값 폭등의 역할
(2)팬데믹 당시 집값이 2배 상승, 집 보유자들은 부유하다고 느꼈다.→ 사치품 더 소비
(3)ladder decided instead to spend their income on luxury treats반대로 청년들은 재산 사다리를 못 오를 것이라 절망→ 남은 수입을 사치품에 쓰기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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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계에서 가장 부(wealth)를 중요시하는 대한민국
(2)부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비율
(3)상위 3개국
(4)한국, 중국, 일본
(5)주요국 1위 대한민국
(6)그러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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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의 과시가 용인되는 사회
(2)한국사회에서 부의 과시는 사회적으로 더 용인된다.
(3)- 반대로 말하면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더 용인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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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설문조사) 명품을 과시하는 것은 좋지 않은가?
(2)좋지 않다는 비율
(3)일본인의 절반은
(4)명품 과시가 좋지 않다고
(5)생각한다.
(6)(출처 : Cnbc, A McKinsey 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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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치품 홍보대사는 꺼림칙하지만 명품 홍보대사는 영광
(2)- 이미지 소모가 없다. 오히려 이미지 상승 효과가 있다.
(3)한국의 거의 모든 셀럽들은 사치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다.
(4)일류 패션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는 거의 모두 한국 스타를 홍보대사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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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국에서는 통하지 않는 사치품의 정의
(2)사치품의 정의는 대중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 아니다.
(3)?? 대한민국에서는 거의 완벽한 대중을 대상으로 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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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평범한 대한민국의 30대
(2)모든 내 친구들은 명품 가방이 하나는 있다.
(3)우리는 집을 살 수 없다. 너무 비싸다.미래를 위해 돈을 왜 모아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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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프라다, 샤넬, 버버리, 보테가 등 매출 10% 이상이 한국인
(2)인구 5100만의 대한민국은 인구 1억2천500만의 일본 못지 않은사치품 시장이 되었다.
(3)세계 최고 브랜드 대부분에서 한국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4)10%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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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국의 현재 모습은 1990년대 일본과 비슷하다는 의견1990년대 일본의 명품 붐
(2)30년 전 버버리 스카프와 구찌 가방을 든 오피스 레이디는
(3)일본 지하철에서 자주 볼 수 있었다.
(4)일본은 아시아 사치품 시장의 전형을 보여주며 세계의 1/3을 차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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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년 후 일본의 명품 시장
(2)한때 전 세계 1/3을 차지했었으나
(3)현재 일본인들은 사치품 시장에서 10%에 머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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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국을 보면서 중국을 더 탐내는 글로벌 사치품 기업들
(2)|한국 사치품 시장은 중국 사치품 시장이 클 수 있는 좋은 예고편이다.
(3)두 나라는 사치품을 ‘지위’표시로 여기는 성향이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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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블룸버그에 기고한 교수님의 의견
(2)이런 류의 호황은 영원히 지속될 수 없다.
(3)우리는 1990년대 일본에서 보았던 일과 비슷한 현상을 보게될 것이다.

출처 : 유튜브 – 슈카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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