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유퀴즈’ 농락한 ‘그알’ PD…개미들 속여 ‘1621억’ 챙겼다

()

https://n.news.naver.com/article/081/0003326947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유퀴즈’ 농락한 ‘그알’ PD…개
(2)미들 속여 ‘1621억’ 챙겼다
(3)입력 2022.12.22. 오전 10:39
(4)김유민 기자
(5)1) 가가
(6)그알PD출신 에디슨모터스 강영권쌍용자동차 인수 내세워 주가조작
(7)소액투자자 12만5000명 피해파악

이미지 텍스트 확인

(1)E모터스 철학
(2)창조자가 좋은 제품을 만든다 [ ]
(3)tvN ‘유퀴즈’ 출연 당시 에디슨모터스 강영권 회장
(4)쌍용자동차를 인수하겠다며 허위 정보를 공시해주가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전기버스 제조업체에디슨모터스. 에디슨모터스는 지난해 10월 쌍용차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인수·합병(M&A) 계약을 체결했다. 당시 이 회사의 자금조달 창구였던 에디슨 EV(현 스마트솔루션즈) 주가는 쌍용차 인수 추진 소식에 급등했다. 그러나에디슨EV의 주식은 현재 거래 정지 중이다. 업계에서는 사실상 상장폐지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 과정에서 에디슨 EV의 대주주 투자조합은 주
(2)식을 대부분을 처분하고 차익을 실현해 ‘먹튀 논란’이 일었다. 에디슨모터스가 인수대금 잔금을납입하지 못하면서 합병은 무산됐고, 강영권 회장 등은 허위 정보를 공시해 인위적으로 주가를띄운 뒤 차익을 실현하는 등 주가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7월 에디슨모터스 등의 불공정거래 혐의를 포착하고 서울남부지검에 패스트트랙 사건으로 이첩했다.
(3)에디슨EV

이미지 텍스트 확인

(1)1월 2일 (수) 저녁 8시40분
(2)그것이 알고싶다
(3)前 기획 및 연출한
(4)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 – tvN 방송화면 캡처
(5)방송서 “한국의 테슬라 만들겠다”
(6)유퀴즈 출연 주가조작 포석이었나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은 1985년 KBS PD로
(2)방송에 입문해 ‘비바청춘’을 연출했으며, 이후1991년 SBS로 이직해 ‘그것이 알고 싶다’ 등을연출했다. 이후 외주제작사를 차리고 ‘TV 특종놀라운 세상’, ‘호기심 천국’ 등을 제작한 뒤 2003년에는 돌연 방송계를 떠나 폐기물업체 CEO로변신했다. 2017년에는 전기버스 제조업체 에디슨모터스를 인수하며 화제를 모았다.
(3)강영권 회장은 유재석·조세호가 진행하는 tvN‘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과거엔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먹었지만 요즘은 빠른 물고기가 큰 물고기를 잡아먹는 시대다”라면서 “세계에서 가장 수준이 높고 품질 수준이 높은 전기차를개발해서 우리나라를 빛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강 회장은 “10년 안에 테슬라를 넘어서는 회사를
(2)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에 에디슨모터스라고 사명을 지었다”라며 “전국에 폐기물업체를 1138억원에 매각하고, 전기차 회사를 인수했다. 몇 년안에 2조~3조 되는 회사라고들 했는데, 전 재산을 투자해서라도 신기술에 투자하고 싶었다”라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