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난하다고 꾸조차 가난할 수는 없다
(2)한국과학영재학교 수석 졸업, 프린스턴 대학 수시 특차 합격까지 가난했지만 꿈을 향해 달려간 알아홉 살 현근이의 아름다운 도전
1. 과학영재고 수석졸업, 프린스턴 대학 경제학과도 숨마쿰라우데 최우수 졸업. 2. 프린스턴 생물학과에 입학하는데 경제학과로 전과함 3. 군대도 전역하시고… (1)김현근씨 근황 정말 궁금해요~
(2)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해요. 김현근군은 2014년도 서울대 의전에 입학해서 지금 2학년에 재학중입니다. 한국과학영재학교를 최우수 졸업하고 책도 내고 해서 화제가 되었고 과학도를 지향하는 많은 학생들에게는 희망이 되기도 했었지만 결국 의전에 가게 되니 한국과학영재학교의 취지에도 벗어나고 또 현근군을 바라보고 과학도의 꿈을 키워 온 후학들에게도 실망을 안길 것도 같고 해서 그동안 공개적으로 밝히지를 못했습니다. 현근군을 사랑해 주시고 계속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죄송 한 마음 다시 한번 전합니다.
(3)현근군은 비록 의전에 들어 가긴 했지만 초심을 잃어 버리고 개인의 금전적 이익을 쫓아간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여 러가지 처한 상황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한 것이며 앞으로도 의학도로서 또 생명과학도로서 본인에게 주어진 역할을 충 실히 지켜나가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4)질문글 요즘 어떻게 지내시고 계신지~ 떠도는 소문으로는 의전원에 들어가셨다고 하는데 사실인지도 궁금하고 어떤길을 선 택 하셨더라도 응원합니다!!!!
4. 14년도에 서울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나오시고, 현재는 서울대학교 가정의학과에서 진료보는 의사..
정리
과학영재고 최우수 졸업 후
프린스턴 생물학과에서 경제학과로 전과해서
숨마쿰라우데로 최우수 졸업했는데
.
서울대학교 의사 엔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가) 저 책이 당시에 7막7장 홍정욱 하위호환급 인기책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