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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지난 7일, 국내 언론사 YTN은 최근 들어 지차체들이 스 쿨존 내 제한 속도를 30km/h에서 조금씩 상향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YTN의 보도 영상을 보면 강원도 홍천 외곽에 있는 스쿨존, 속도 제한을 알리는 표지판에 가림 막이 쳐져 있다. 시속 30km/h의 제한 속도를 40km/h 로 상향하기 위해 표지판을 교체하고 있기 때문이다.
(5)스쿨존 제한 속도 상향은 비단 홍천군만의 일이 아니다. 홍천군을 포함한 여러 지자체에서 스쿨존의 제한 속도 를 기존 30km/h에서 40~50km/h로의 상향을 추진하 고 있다. 보행자, 그중에서도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제 한해 온 스쿨존 내 속도, 30km/h. 왜 지자체들은 이 제 한 속도를 상향하고 있는 것일까? (1)제한 속도의 상향 그 배경엔 민원이 있어
(2)스쿨존 내 제한 속도의 상향. 그 배경에는 수많은 운전 자의 민원이 있었다. 제한 속도 단속에 걸린 운전자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았고, 이런 운전자들 대다수가 지자체 에 민원을 접수한 것. 이해가 쉬이 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겠다. 대체 얼마나 많은 운전자가 단속됐기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일까?
(3)YTN 측은 앞서 언급했던 강원도 홍천 외곽 스쿨존을 기 준, 제한 속도 30km/h에 단속되는 차량은 하루 평균 50건에 달한다고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8개월 동 안 과태료를 납부한 차량은 무려 1만 2천여 대에 달한다 고.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많은 운전자가 해당 도로에서 단속되고 있었던 것이다.
난 결혼 안했지만
어린이보호구역 30km 필요하다 보는데.
미국20마일(32km),일본30km
한국은 40으로 상향이라니…
저출산국가에 결혼 기피 사회에…
교실에 애들이 텅텅 비워가는 시국에..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