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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과거 해내고 싶었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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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와 90년초중반 정도까지..
일본의 퀄리티 높은 공산품이 세계를 휩쓸고
플라자합의이후 절상된 엔화의 위력으로
미국 빌딩이나 토지를 사고 다니고..
미국은 이제 끝난거 아니냐는 말이 나오기까지 하던 그 시절

일본이 아직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게 있었으니..
소니 워크맨을 그렇게 팔아묵어도, 워크맨으로 듣는 음악은 미국 팝이라는 거였고..
소니 파나소닉 테레비를 그렇게 팔아묵어도, 그 테레비로 보는 영화는 미국 영화라는 거였죠.

그래서 그랬는지, 짤에서처럼 소니가 콜롬비아 영화사도 인수하고 헐리우드 침공했다고 비꼬면서 여신상에 기모노입힌 만평같은거 나오고 그랬죠
일본 가수들도 미국 시장 진출시도를 부단히 했습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콜럼비아 영화사는 주주만 소니이고 그냥 미국 콘텐츠만들고 있고 스파이더맨 영화 일본콘텐츠라 생각하는 사람 암두 업죠. 일본 가수 미국진출은 거진 꽝이구요.

근데 2020년 현재를 봅시다.
미국인이 한국이 만든 TV또는 한국 패널로 만든 tv로 한국드라마, 한국영화를 보고
미국인이 한국이 만든 스마트폰으로 케이팝을 듣는 시대가 왔습니다.
일본이 그리 하고 싶었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전부 공급하는 것을 우리가 해내게 된거죠.

우리가 얼마나 어마어마한걸 이룩했는지 좀 느껴지세요?
80, 90년초에 한국이 전세계 테레비와 휴대미디어기기를 석권하고, 세계인이 그 기기로 한국 콘텐츠를 소비하는 날이 올거라고 누가 그랬으면 국뽕을 넘어서 환빠가 아니냐는 말을 들었을 거 같습니다 ㅋ

당시 삼성마이마이와 소니워크맨의 간격은, 현재 샤오미와 아이폰의 간격보다 더 컸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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