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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 관광객 운전면허 주는거 일본이 이미 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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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일본 FNN 방송은 도교 시내 한 운전면히시험장이 이론 아침부터 ‘면히 전환’ 올 위해 찾은
중국인들로 붐비고 있다고 보도있다 FNN에I 따르면 이들에게 일본 운전면히 전환은 일본내에서
운전이 가능해지논 것은 물론 100여개국에서 운전이 가능한 국제 운전면허증으로 전환이 가능
해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전환과정이 간단한 학과 시험과 실기 시험만 통과하면 되논데다 장기체류비자 없이 관광
비자 만으로도 손쉽게 전환이 가능한 상황이다. 학과시험은 2지선다로 출제되는 10개 문제중 7
개 이상 맞추면 된다 즉 전환한 운전면허증의 쓰임새와 함께, 낮은 시험 난이도가 일본에서 중국
인들로 하여금 면허시험올 응시하도록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시험 떨어지면 관광을 구석구석 안다닐테니 면허시험도 굉장히 쉽게 내줌. (그림 잔뜩, 일본어 몰라도 가능)

게다가 한 번 따면 다른 나라에서 쉽게 쓸 수 있는 국제면허까지 간편하게 취득 가능

여기서 끝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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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호텔 주소로 운전면히 취득 . 중국인들 한국 이어
이나라서 면히 따느라 ‘북새통’
입력
2024-10-22 13.5227
수정 : 2024-10-22 14.30.04
짧 가 유
E 면히전환 쉽고 관광비자도 가능
4 관광객들 몰려들며 인기
매년 100건씩 사고 늘여 부작용 우려
한국은 원정취득 막기위해 2019년 법개정

귀한 관광객분들은 일본어 잘 모르시니깐 친절하게 서류도 매우 느슨히 받아줌.

어느정도냐면 주민번호 없이도, 주소지에 체류 중인 호텔 적어도 그냥 됨.

그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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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내 외국인 운전자가 일으권 교통사고 증가 경향. 위의 그래프는 사망 중상 피해가 발생한 교통사고에
서 외국인 운전자가 차지하는 비율. 아래는 연도별 사고 건수. 요미우리신문 갈무리.

외국인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약 10년동안 매우 많이 늘었음.

그동안 수많은 외국인발 교통사고가 일본인들을 죽이며 반감을 불러일으켰는데,

당연히 머릿수 많은 중국인들이 사고를 매우 많이 내서 뉴스에 단골로 나왔음.

특히 작년 이맘때쯤 중국인 고딩이었나

뉴스를 크게 타서 일본 전국 남녀노소에게 비호감 스택 크게 쌓아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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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shusokuh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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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전반기에 대형 교통사고 현장에서 도로가 막혔는데

중국인 관광객이 도로 위에서 눕고, 술까서 마시는 인증샷 올린게 티배깅한 꼴이 되어서

비호감을 넘어, 중국인을 도로에 들이지 말아야 한다는 중국인 혐오 여론이 들끓음.

그래서 한달 후 일본 경찰이 잠잠해지지 않는 여론을 의식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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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중국인 운전자 뻗소니 사고 등에: 타, 외국인 면히 교환 엄격화
입력 2025.05.22 (19.09)
수정 2025.05.22 (20.01)

제도를 손 보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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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일본
터, 외국인 관광객의 운전면히 전환 엄격하게
입력 2025.10.01. 14.55
떼) 가 [7

이번 달 초에 개정안을 내놓았음. 대략적인 내용은

– 시험 난이도 대폭 상승

– 주민표 제출 의무화 (일본 내 주소지 필요) 임.

그러나 극에 다다른 중국인 관광객 혐오 여론은

이런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로 가라앉을리 없고

작년 말부터 추진하던 중국인 비자 완화도

혐중여론+일본 정치계의 혼돈 속에 표류하며 엎어질 위기에 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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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찰, 중국인 관광객에 ‘조건부 운전 허용’ 신중 검토

한국은 일본과 정반대로

중국인 무비자 입국을 이미 허용했고, 운전면허 취득 완화를 고려하는 중.

운전 허용으로 먼저 해본 일본과 같은 전철을 밟을지,

일본조차 못해본 무비자 입국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내 무습다

-4

항상 사람들 우스갯소리로 하는 말이 일본은 한국보다 10년먼저 모든 사회문제를 겪어봤다, 인데

진짜로 10년쯤 전에 외국인 관광객 전체(중국인 포함)에게 면허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제도를 풀어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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