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단독] “”””저승사자냐”””” 철거된 세종시 조형물 … 정부, 케데헌 열풍에 “”””재설치 검토 중””””

()

이미지 텍스트 확인

‘세종시 저승사자’로 불리며 철거된 조형물이 6년만에 다시 돌아올 수도 있을 전망이다.

해당 조형물은 11년 전 세종시 국세청 청사 앞에 들어섰을 때 ‘저승사자’라고 불리며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가 최종 철거됐다. 그런데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불명예’를 씻고 다시 세상 밖으로 나오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이다.

3일 정부세종청사관리본부에 따르면 ‘흥겨운 우리가락’이라는 이름의 금속 조형물을 외부에 재설치 하는 방안이 실무 단계에서 검토되고 있다.

정부 관계자는 “”‘흥겨운 우리가락’ 조형물을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으라는 민원이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접수되고 있어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이 되면 다시 설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이 관계자는 “”부정적인 여론으로 한 번 철거된 조형물을 다시 여론에 따라 왔다 갔다 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더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며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결국 조형물은 완전히 철거돼 2019년 12월부터 약 6년 동안 정부세종청사 2청사 지하주차장에서 보관 중이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5/09/03/2025090300118.html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미지 텍스트 확인

06:34 (화)
Ip이이소
[창고에 간 ‘저승사자’
출처
세종시
싶GDAS
정부세증청사 ‘저승사자’ 조형물 끝내 철거
사회
보수단체 국회 진입 시도 . 경찰 “불법행위 수사할 것”
울산

(2019년 당시)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