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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1년여 만의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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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보답하켓다” 티온 거일 리오프 결정
입력 2025.08.04 오전 10.06
기사원눈
이지환 기자
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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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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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데프 사태 이후 구년여 만 공식 영업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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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용이 8월 1일 서비스틀 재개한다: [사진 티온]
[이코노미스트 이지원 기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렉품 티용이 티메프 사태(티돈-위메프 등의 대규모
판매대금 미정산) 구년 만에 다시 문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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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티용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1일 서비스름 재개하기로 확정없다. 이논 지난해 7월 티메프 사태로 사
업을 잠정 중단한 이후 1년여 만이다 올해 6월 23일 회생 인가 이후로는 약 2개월 만이다
공식적으로 영업올 재개하는 티혼은 관계 회복에 집중하다. 철저한 내부 재정비름 거처 소비자 신회 회
복과 판매자(실러)와의 관계 복원올 최우선 과제로 삼아 본격적인 시장 재도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티돈은 오른 일정 확정과 함께 입점 엘러들에게 공식적으로 관련 사항올 안내하고 있다 앞서 약속한 대
로 입점한 피해 엘러들에계는 3-59의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로로 계약올 진행하다. 아울러 익일 정산
시스템올 도입해 엘러의 현금 유동성올 적극 지원하고 유통망 안정화루 위한 구조 개선에 나선다 티온
은 이러한 변화률 통해 엘러와의 신회블 회복하고 지속 가능한 상생 플렉품으로 거듭나켓다는 방침이
현재 오른 관련 소비자 대상 이번트는 최종 점검 단계에 있으며; 행사 일정 및 세부 내용은 추후 공식 채
널올 통해 공지되 예정이다
티온 관계자는 “이번 리오든올 계기로 소비자와 설러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률 제공할 수 잇도록 준비
에 만전올 기하고 있다”며 “리오문하는 티용에 많은 관심과 기대들 부탁하다” 고 말햇다.
한편, 티혼은 2010년 국내 최초 소설커머스로 출범한 이래 이커머스 시장의 패러다임올 바군 기업으로
평가발는다. 창의적인 상품 기획과 차별화된 판매 전락올 통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름 확보햇다 또다
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쇼풍 경험올 제공하여 독자적인 입지률 구축해 앓다.
다만 지난해 7월 판매대금올 제대로 정산하지 못하면서 논란이 맺다 사태 초기 시스템상의 문제라고
해명햇지만, 약속한 기일까지 판매대금올 엘러들에게 지급하지 못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젓다. 결국
티온은 자금난올 시인하고 회생절차에 돌입햇다 이로 인한 피해 규모는 i조원올 웃돈다. 현재 티온은
회생절차루 거처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의 품에 안긴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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