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쿠팡 수천만원대 에어컨 사기 발생

()

이미지 텍스트 확인

[단독] 구장 믿고 산는데 당쾌다 .
수천만원대 ‘에어컨 사기’ 발생
입력 2025-07-16 1451
수정 2025-07-162135
마주영 기자
구독
1 [3 가
경인일보
사진은 구땅물류센터 모습 /경인일보DB
대형 온라인 플렉품 구땅올 통해 에어컨올
구매한 소비자 수백명이 미배송 미설치
피해틀 입없다. 판매자는 잠적한 상태인데 한
여름철에 에어컨 구매 사기 피해틀 입은
피해자만 확인된 것이 200명이 넘는
상황이다: 온라인 구매에 익숙한 젊은 충올
중심으로 피해자 모임이 결성된 가운데
피해사실올 미처 파악하지 못한 고렇자까지
있다는 점올 고려하면 피해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coupang
구땅

현 확인된 피해자만 200명이 넘음 ㄷㄷ

● 기사의 사기수법 요약

이미지 텍스트 확인

점 리스트
상품(2)
브랜드 삼
판매자삼
LG전자 FQ18FCIEA2 취센 오브제걸렉선 꿀
에어컨 2in7 1시리즈 멀리형 에어컨 18평 + 6
평형 3등급 기본설치비 배송비 포함 실외기
포함 일반배관형
1,248,000원
삭제
장바구니 담기
LG전자 오브제걸렉선 취센 꿀 1시리즈
FQ17FCIEC2 17평 + 6평 기본설치비 배송비
실외기 포함, 일반배관형
1,529,000원
식제
장바구니 담기
판매자가 할인올 미끼로 현금 입금올
요구하거나 다른 림크틀 통해 결제할 것올
안내하는 등 플렉품 내 직접 결제가 아뇨
방식으로 결제틀 유도한 사례도 있어 피해
보상에 난항올 겪올 전망이다. 중개 플렉품올
통해 결제름 하면 기록이 남아 있어 피해
구제 가능성도 있지만, 판매자와 직접 거래
햇올 경우엔 구제 방법올 찾기가 난망하기
때문이다:

판매자(판매자는 개뿔 사기꾼)가

1. 할인을 미끼로 현금입금 유도 후 => 잠적

2. 다른 링크 통해 결제 유도 후 => 잠적

실제 피해 당자들의 덧글

이미지 텍스트 확인

jjun**** 2025-07-16 19.11
저또한 피해자 중 한사람 입니다 6월17일 구판수천상품
이란 말에 믿고 구매햇습니다 성수기철 걸려 7월10일
에냐 배송되거라고 해도 감수하고 결제햇구요 날씨는
6월 중순이 되서부터 엄청 덥기 시작
하더라구요 참앗습니다 배송 약속받은 당일이 되서야
사기인걸 알사고 처음 고객센타 하늘이야기는
전적으로 책임 지것다고 햇습니다 그럴일 없젠지만
만약 사기이면 어떻하나고 물으니 절때
그럴일없다면서 취소는당연하고 피해보상까지 저희
구광에서 책임진다고 해서 15일까지 답변 준다기에
기다렇는데 이제와서 연락도 안되는 피해자랑
연락해보 답변드린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지금
피해자가 200명이넘논데도 피해자랑 연락해본다니
우리논 안되논데 구땅은 연락이 되나붙니다
답글 작성
답글 1
1 9 0

이미지 텍스트 확인

****
ckSu
2025-07-17 1831
나만 당한줄 .이렇게나 많이 당햇네요 6/25 구매 7/13
설치엿는데 연락두절. 오늘 카드취소는 되없지만 그당시
타사이트보다 무지 산것도 아니엎는데 결제취소하고
구장결제한게 낭때감네요

기존 사기수법인 현금 유도 뿐 아니라

6.25일

●● 카드결제 까지 한 다수의 건 까지 발생하여

피해가 커짐

피해자만 200명이 넘음

피해가 커진 이유

기존 현금 유도 뿐 아닌

쿠팡을 통한 결제방식 또한 당함

이미지 텍스트 확인

ohka**** 2025-07-16 1735
피해자 중한 사람입니다: 현재 피해자 단독방에만
239명이 의견올 나누고 있습니다: 올라서 단독방에
들어오지 못한 분들의 숫자는 전혀 파악도 되지 양고
있습니다 사기 판매자는 당연히 체포 및 처벌받아야할
범죄자이고 구장속의 대응 또한 매우 미온적이고
실망스럽습니다 구장을 통해 최소 수백명이 당한 사기
입니다 모두 개별적으로 신고 및 대응올 하고 있는데요
대기업으로써 쿠광이 사태 해결 및 피해보상 등에 대한
정확한 입장올 내야합니다:
답글 작성
2
1

이미지 텍스트 확인

adj0**** 2025-07-172302
저논 16일 설치 약속해는데 15일부터 판매자 연락이
안되어 구땅 고객센타에 확인요청햇논데 16일
14시까지 확인해준다고 믿고 기다려달라고해서
연r쓰고 집에서 믿고 기다리다가 16일 오후에 상품
안발있으면 취소해주젯다는 문자루 받앗습니다 그런데
믿고 기다리라고 하더니 이런문자지 받고 이해가
안되어서 구장에 전화z습니다 지금부터 더 납득이
안독니다 담당자가 이판매자는 15일 11시에
직거래제안 등 위반사항이 있어 판매자 취소트 햇다고
합니다 그럼 어제 문의하고 답변올 줄 때 그사실올 알려
싶어야 오늘 연r쓰고 에어컨 없는집에서 하루종일
기다리지 않있올 것 아니나고 햇지요 구땅 담당자
답변은 죄송하다 그래서 보상으로 구장구속올 무려
5천포인트 주깊다 이게 처리활수 잇는전부다 전달할
내용은 다전달햇으니 마음대로
답글 작성
1 9 0

이미지 텍스트 확인

2025-07-16 1911
저또한 피해자 중한사람 입니다 6월고7일 구판수천상품
이런 말에 믿고 구매햇습니다 성수기철 걸려 7월1이일
에나 배승퇴거라고 해도 감수하고 결제햇구요 날씨는
6월 중순이 되서부터 엄청 덥기 시작
하더라구요 참앞습니다 배송 약속받은 당일이 되서야
사기인걸 알안고 처음 고객센타 하늘이야기는
전적으로 책임 지깊다고 햇습니다 그럴일 없젠지만
만약 사기이면 어떻하나고 물으니 절때
그렇일없다면서 취소는당연하고 피해보상까지 저희
구공에서 책임진다고 해서 15일까지 답변 준다기에
기다렇는데 이제와서 연락도 안되는 피해자랑
연락해보 답변드린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지금
피해자가 200명이념논데도 피해자랑 연락해년다니
우리논 안되논데 구땅은 연락이 되나붙니다
답글 작성
답글 1
1
0
ohka**** 2025-07-161735
피해자 중한 사람입니다 현재 피해자 단독방에만
239명이 의견올 나누고 있습니다: 올라서 단독방에
들어오지 못한 분들의 숫자는 전혀 파악도 되지 양고
있습니다 사기 판매자는 당연히 체포 및 처벌받아야 할
범죄자이고 구장속의 대응 또한 매우 미온적이고
실망스럽습니다. 구땅을 통해 최소 수백명이 당한 사기
입니다 모두 개별적으로 신고 및 대응올 하고 있든데요
대기업으로써 쿠공이 사태 해결 및 피해보상 등에 대한
정확한 입장을 내아합니다:
답글 작성
0 2 9 1
2025-07-16 16.13
위와 같은 사례의 피해자 입니다 쿠장에서논 환불 해
가라능데 약이 너무올라 글을 쓸니다 한달여름 그
무더위 속에서 당신들 회사름 믿고 참으며 기다렇는데
쿠장에서는 사기군 이런걸 인지 햇음에도 불구하고
정보보호지 한답시고 인정하지 않으려 당신들은
통신판매 중계업자라서 책임이 없다고
소비자센터에서는 5천원 준다 민원실에서는 2만원
준다고하니 정말 어이가없습니다 당신들은 피해자의
돈올 한달가량 유용해서 사용행으면서 과연 책임이
없올까요? 중계업자로씨 관리감독의 의무듣다
하여는지 궁금 합니다 사기군이라는 사실울 알면서도
고의로 피해자들에게 안내도 따로 하지 앞고 나는
모른다 나는 책임이 없다는 식의 대응에 화가 남니다
어떻게 하면 저 거대한 공용올 힘들게 할 수 잇율까
고민중 입니다 방법이 있올까요
답글 작성
답글 1
0 2 9 1
jjun****
well****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