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난리난 웹툰판 속에서 웹툰 추천해봐요

()

이미지 텍스트 확인

아직’ –

제목: 이직로그

연재요일: 월

줄거리: 존재감 없고 아싸인 남자주인공 맥스, 뛰어난 외모와 사교성으로 모두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여자 주인공 조이가 한 팀이 되고, 팀원들 에게 비밀로 이직스터디를 하면서 변하게 되는 마음과 많아지는 비밀들.

추천이유: 너무나 이쁜 여자 인물들과 정실보다 인기많은

서브 여주에스더

ㅠ 그리고 작가들의

세심한 디테일

들. 이 작품을 보게된다면 당신의 월요병이 낫는다.

이모저모: 요즘 남성향 로맨스의 일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이라도 보시게 되면 이제 월요일마다 미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작품은 안보시더라도 이직로그는 꼭 봐주셨으면 합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엄마출만나러카눈길

제목: 엄마를 만나러 가는 길

연재요일: 화(완결)

줄거리: 짐승 속에서 자란 모리가 고아원 탈출하고 라이더와 함께 엄마 찾아 가는 길. 그리고 엄마란 무엇인가

추천이유: 아름다운

배경 작화

. 31화라는 짧은 단편이지만 후속작도 만들어 줬으면 하는

매력적인 세계관

.

귀여운 모리

. 가슴을 울리는

힐링 가족 웹툰

이모저모: 연재할 당시에는 피폐 드리프트가 걱정되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그런거 없습니다. 보면서 단행본으로 꼭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만큼 작화가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단편으로 내용도 짧고 연령과 성별도 타지 않는 내용이라 극장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줬으면 좋겠네요.

이미지 텍스트 확인

0


탤레} 전절
무탕

제목: 무벌전

연재요일: 월(1부 완결)

줄거리: 임무에서 돌아왔더니 문파가 망해버렸다

추천이유:

로우파워 무협 명작.

무공 한번 쓸 때마다 이펙트 날리고 산이랑 바다 가르는 하이파워에 질린 사람에게 추천.

이모저모: 사실 개인적으로 액션씬에서 이펙트 팍팍 날리는 연출을 안좋아 합니다. 그래서 화산 귀환도 안좋아 했고요. 물론 카카오의 북검전기는 봐주십쇼. 하이파워 무협의 명작입니다. 아무튼, 이펙트 없어도 액션이 멋지다는 느낌이 드는, 마치 파인다이닝같이 미니멀하지만 맛있는 웹툰입니다. 내용적으로도 충분히 재밌고요. 색다른 무협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폭닮은팔

제목: 똑 닮은 딸

줄거리: 엄마가 동생을 죽인 것을 눈치챈 딸 소명. 사이코패스같은 완벽주의자 엄마인 소민에게서 벗어나고, 복수하기 위한 소명의 고군분투 스릴러.

추천이유: 작가가 많은 공을 들인 것이 보이고 심리에 대해 공부한 것이 보이는

매력적이고 입체적인

캐릭터들

2부

의 뛰어난 연출. 긴장감 있고 흡입력 있는 스토리.

이모저모: 이 작품은 남성향이라기보다는 여성향에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하는 이유는 캐릭터들이 입체적이고 완성도 높기 때문입니다. 간호학과 다니면서 정신 쪽도 얕게 배웠지만, 나오는 인물들이 어떤 성격장애가 있는지 대충 보일만큼 잘 만들어졌어요. 물론 캐릭터가 잘 만들어져서인지 인물들이 이끌어 가는 스토리도 흡입력 있고 재밌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별을품은
소드파스터

제목: 별을 품는 소드마스터

연재요일: 수

줄거리: 슬럼가에 살지만 기사를 동경랐던 소년인 블라드는 검은 번개를 맞고 의문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하지만 어느 날 고딘이라는 기사에 의해 위기를 맞고, 검을 들게 되면서 진정한 기사의 길을 걷게된다.

추천이유: 남자의 심금을 울리는

서정적인

나레이션

뛰어난 연출

들. 요즘 보기 힘든

정통판타지

이모저모: 최근들어 소설 원작 작품이 판치고, 내용들이 비슷해지면서 웹툰에 대한 흥미가 떨어젔을 때 봤던 작품입니다. 보시면 남자의 심금을 울린다는게 뭔지 아실겁니다. 판타지 뽕이라는게 뭔지 알아요. 특히 주인공이 오러를 각성했을때, 저는 반지의 제왕 처음 봤을 때의 1/3정도의 뽕을 받았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재별집
막내아들
sY

제목:

국밥집

재벌집 막내아들

연재요일: 목

줄거리: 재벌집 사람들의 수족으로 더러운 치부를 닦아주던 주인공. 결국에는 버림받아 죽게된다. 하지만 재벌집에서 가장 힘없던 내놓은 자식의 막내손주로 다시 태어났다. 전생의 지식으로 돈놀이하고, 할아버지와 두뇌싸움놀이 하면서 재롱 부리고, 자기 버렸던 삼촌과 고모들 핏줄 터지게 하는 기업 정치물.

추천 이유: 드라마랑은 다르게

원작 따라가는 작품

. 잘만든 원작. 흥미진진한 할아버지와 막내손주의

두뇌싸움

고모가 가끔씩 이뻐짐.(매우중요)

이모저모: 국밥집 막내아들 드라마는 안봤지만 그 평가에 대해서 잘 압니다. 다행히도 웹툰판은 그런 비판도 없고, 잘만든 원작에 충실하기 때문에 내용도 매우 흥미롭게 흘러갑니다. 여기서도 주인공은 진도준이지만 할아버지인 진양철이 진주인공이라고 할만큼 멋진 캐릭터로 나옵니다. 동포청년 ㅇㅈㄹ하는 것도 없으니 맘 편히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광남까


UI

제목: 상남자

연재요일: 금

줄거리: 주변 사람들을 희생해 가면서 오른 대기업 한성전자의 사장자리. 지나고 보니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고, 입사 동기는 자살을 했다는 소식만 들려온다. 하지만 어느 날 우연히 들어간 술집에서 마스터가 건네준 술을 마시고 과거 한성전자의 입사하기 전으로 돌아간다. 지난 삶의 후회를 하지 않기 위해 먼치킨스러운 능력을 펼치면서 한성전자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

추천이유: 회사 다니는 사람들의 판타지와

대리만족

. 내면과의 뛰어난

대화 연출

. 기나긴 빌드업 후에 터트리는

시원한 사이다

이모저모: 위에 재벌집과 비슷한 오피스물이지만 내용적으로는 좀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로열에서 시작하는 것과 말단사원에서 시작하는 것, 이러한 차이가 독자들이 인물들에 어떻게 이입하는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상남자는 어느정도 규모있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아주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자기전에 상상하는 멋진 회사생활을 그림으로 그려주니까요.

이미지 텍스트 확인

오늘만
시문기사

제목: 오늘만 사는 기사

연재요일: 토

줄거리: 기사를 꿈꿨지만 재능이 없던 주인공 엔크리드. 하지만 죽음의 하루를 반복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된다. 수많은 전투 속에서 수백, 수천번 죽으면서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고, 미치광이 부대의 강하지만 말 안듣는 폐급들의 훈련을 받고 강해지는 내용을 그린 웹툰.

추천 이유: 이현민 작가의

뛰어난 각색

과 적절한 개그들. 주인공이 얼마나 구르고 미쳐있는지 잘 보여주는 작화들. 미치광이 부대원들과 함께

주인공의 매력

에 빠질 수 있는 웹툰.

이모저모: 이 작품은 제 3자입장에서 고인물들의 이쁨을 잔뜩 받는 뉴비를 관찰하는 작품입니다. 주인공이 이리 구르고 저리 구르지만 자기가 강해질 수 있다면서 기쁘게 죽는, 자기가 정상인줄 아는 그런 미치광이 입니다. 둔재가 극한의 노력과 실전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흡입력 있게 그려냈고, 중간중간 들어간 이현민작가 특유의 개그들은 작품의 분위기를 적절하게 환기시켜 줍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제목: 말년용사

줄거리: 말년에 유격갔다가 죽고 이세계로 환생한 박병장. 자신을 이세계로 보낸 여신 팔리아에게 복수하기 위해 다른 이세계의 여신 말레와 손을 잡고 이세계 살아남기를 한다.

추천 이유:

작가들이 자기 작품을 사랑

하는게 눈에 보임. 헌터헌터가 생각나는

직관적이지만 개성있는 인물들의 능력

들.

말레의 아름다운 몸매

. 하나부터 열까지 수작업으로 그리는 배경들.

소년만화

라는게 뭔지 보여주는 연출들. 개그가 많지만 상당히 어두운 배경 설정들.

이모저모: 최근에 정주행 했지만 개인적으로 한국 소년만화 중에 다섯 손가락 안에는 든다고 생각합니다. 3D 사용 없이 일일이 배경 그리는 것도 호감이고, 무엇보다 작가들이 능력들을 참 잘만듭니다. 제일 감탄했던게 알고있음(알고리즘)이랑 입으로 효과음을 내는 초능력들. 상상력이 뭔지 보여주는 그런 작품입니다. 소년만화 좋아하신다면 제발 꼭 꼭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미지 텍스트 확인

당신의과녁
a
markagainstthee

제목: 당신의 과녁

연재요일: 완결

줄거리: 달란하고 행복한 가정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행복에 만족하며 신께 감사할 줄 알던 주인공 최엽은 억울한 연쇄 살인죄 누명을 쓰고 17년간 교도소에 수감된다. 하지만 진범은 잘 먹고 잘 살다가 자연사로 사망. 17년 후 나와보니 아버지는 야위셨고, 어머니는 뇌출혈로 입원. 절망밖에 없는 주인공은 진범의 손자를 납치하여 자신처럼 17년간 감금할 계획을 한다.

추천 이유: 개인적으로 네이버 웹툰

최고의 명작.

인간

삶 속에서의 고통 그리고 신의 존재

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

삶의 원동력

이란 무엇인가

를 짓고 있는거 아닌가

이모저모: 사실 완결작은 리뷰를 안하려 했지만 이 작품만큼은 해야겠습니다. 줄거리만 보면 단순한 복수극이라 생각할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성경의 욥기 내용을 알고 이 작품을 본다면 단순한 복수극이 아닌 삶에 대해 그려낸 웹툰이라는 것을 알것입니다. 물론 몰라도 마지막까지 쭉 보시다보면 많은 여운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림체는 투박하지만 작품에 어울리는 그림체입니다. 몰입감있고, 인물의 감정에 나도 같이 공감하면서 울고 웃고 안타까워 할 수 있는 그런 작품입니다. 전체 소장하고 봐도 돈이 아깝지 않아요. 영상화 판권은 팔렸다는데 만들게 된다면 제발 원작 감정선을 잘 다뤄줬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리뷰는 안하지만 재밌는 작품은 에이머(화), 44교시 생존수업(화), 팬홀더(금), 잔불의 기사(월), 사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화), 성검전설(화), 캐슬(수), 아카데미에서 살아남기(금), 초인의 시대(토), 스쿨 오브 스트릿(토), 고대동물기(일), 그레이마크(일) 있습니다.

웹툰 망했다고 맨날 그러지만 아직 재밌는 작품들 많아요. 많이들 봐주세요.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