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피자뷔페를 이용하기 위해 서울 도심의 한 미스터피자 지점을 찾은 김진수32씨는 2시간 동안의 런치타임 동안 정작 피자를 먹지 못해 떡볶이와 요거트, 과일만 먹은 채 집으로 돌아왔다. 20개가 넘는 배달 주문이 밀려 들어와 배달기사들이 수시로 피자를 픽업해가는 동안 매장에서 대기하던 10여명의 고객에게 돌아온 피자는 2시간 동안 고작 2판에 불과했다. 매장 점장에게 항의를 해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우한 코로나 장기화로 매장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직원을 감축해 조리사 단 1명이 일하게 돼 일손이 부족해 벌어진 일이라는 해명 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