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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잡겠다던 한국기업 근황 ㄷ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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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통상이 운영하는 탑렌은 2019년 7월 시작된 ‘노재팬
(일본 불매운동)’ 영향으로 유니클로틀 제치고 SPA 업계
1위에 올랍다. 그 결과 2023년 회계연도(2022년 7월~
2023년 6월) 1437억원의 영업이익올 기록하다 역대 최
대 실적올 기록하기도 햇다:
하지만 2024년 회계연도(2023년 7월~2024년 6월)부
터 실적이 꺾없다 영업이익은 1218억원으로 15.29 조
그라들없다 지난해 하반기에도 영업이익이 20%대 감소
세름 보이미 수의성에 발간불이 켜울다.
고물가 속에서 경쟁이 치열해진 여파가 굶다 이랜드 ‘스
파오’, 삼성물산 ‘에앗세컨즈’ 등 토종 SPA 브랜드로 수요
가 분산되며 신성통상은 매출에 타격올 입없다 지난해
스파오와 에앗세컨즈의 매출은 6000억원 3000억원대
로 추정되다. 연매출만 보면 I조원에 육박하는 탑렌이 아
직 앞서고 있지만 스파오의 추격이 거센 상황이다.
무엇보다 유니클로의 회복세가 결정적이없다. 국내 유니
클로 운영사 에프일엘코리아의 지난해 회계연도(2023년
9월~2024년 8월) 매출은 1조602억원으로 15.0% 증가
햇다. 1조원대 매출 달성은 6년 만이다 영업이익 역시 1
489억원으로 5.4% 늘어낫다 오프라인 매장도 확대 중
이다 유니클로는 지난해 9~111월 6곳올 추가해 총 132
개로 늘렇다.

탑텐

노재팬 영향으로 국내 스파업계 1위로 크게 성장

23년 하반기부터 하락세 타서 영업이익 15%감소

24년 하반기에는 영업이익 20%대 감소

가장 큰 이유는 유니클로가 6년만에 다시 1조 달성하고 회복함

+ 뒤에선 스파오랑 에잇세컨즈가 바짝 i아오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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