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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선우가 지역구는 잘챙기나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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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제한 새 기준에 희비강서
‘환영’ 목동 ‘비상’
길해성 기자
입력 2025.07.22 17.34
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 기준 발표에 지역별
반응 엇갈려
강서구 재건축 개발 탄력 기대 규제원화 수
혜지역 부상
목동은 정비사업 발목 우려 정부 경과조치에
축각
[시사저널e-길해성 기자] 서울 서남권 재건
축 현장에 뜻밖의 변수가 등장해다. 김포공항
주변 건물 높이름 제한하는 새 기준이 발표되
면서다. 목동은 충수 제한으로 재건축에 차질
이 생길까 우려하는 반면 강서구는 일부 지
역에서 규제가 풀길 수 있다며 기대감올 보이
고 있다:
김포공항 반경 11km 고도제한 완화
“45~9Om 선별 허용
22일 업계에 따르면 유엔 산하 민간항공 전
문기구인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가 김포
공항 주변 건물 높이 제한과 관련된 국제기준
올 새롭게 개정해다. 7947년 설립된 ICAO는
항공기의 안전 운항울 위해 국제표준과 글로
벌 항공정책올 수립하는 기구다. 전 세계 공
항의 고도제한 기준올 주도하고 있다. 우리나
라는 1955년에 ICAO에I 가입해다. 현재 김포
공항 주변 고도제한 역시 ICAO의 기준올 따
듣다:
이번 개정안의 핵심은 건물 높이름 규제하는
방식 자체름 완전히 바뀌다는 점이다. 지금까
지논 김포공항에서 일정 거리 안에 들어오기
만 하면 실제 항공기 비행 경로와 무관하게
건물 높이름 일굴적으로 제한있다. 일부 지역
은 20~35m(7~10층) 수준에서 건물 높이가
막얹다: 이로 인해 항공 안전에 직접적인 영
향울 미치지 안늘 지역까지도 개발이 막히는
부작용이 있없다.
하지만 앞으로는 항공기 이착룩에 실질적으
로 영향울 주는 공간 중
(으로 제한 구역올
새로 설
하는 방식으로 전환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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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20)
FlightAware
2025 FlightAware
OpenStreetMap contributors
1000 m
5000
‘양대로
‘(6,48,77)
공항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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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대로
국회대로
국회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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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바라기센터 갑질도 그렇고 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라고 몇년동안 빌드업하더니 (내지역구만)완화였네요ㅋㅋㅋ 기존에 공항과의 거리기준으로 하던게 이착륙 영향주는 구역 위주로 제한하는걸로 바뀌면 방화 재건축은 사실상 고도제한 풀리고 도심복합사업하는 국회대로 위쪽도 풀리겠네요. 이착륙 경로인 목동 뒷단지에는 빅엿이고;; 의원을 계속 하실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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